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땅콩버터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와 후기(내돈내산 제품추천)

by 연구하는밍또르륵 2024. 12. 19.

땅콩버터의 효능과 땅콩버터 제품 후기

안녕하세요, 밍또연구센터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 모두 환영합니다!

2024년에 저에게 가장 큰 변화가 있다면 바로 PT를 받아 체지방이 2kg 정도 줄고, 근력량은 1kg 정도 늘어난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건강해진 김에 식단도 건강하게 먹어보자 싶어서 요즘엔 평소 잘 먹지 않던 아침밥도 잘 챙겨 먹고 있는데요. 아침밥으로 어떤 걸 먹어야 좋을까 찾아보다 보니, 사과와 땅콩버터 한 숟가락을 함께 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칼로리가 높다고 알려진 땅콩버터가 대체 왜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이 되었는지 알아보고, 제가 구매한 제품과 실제 땅콩버터를 먹었을 때의 후기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품은 광고나 협찬이 전혀 없이, 제가 구매해서 공유드리는 것임을 밝힙니다.

 

땅콩버터 효능

최근 다이어트는 무리하게 절식하여하는 것이 아닌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통해 해야 한다는 인식이 많이 퍼져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 속에서 나온 것이 혈당을 조절하여 체중을 감량하려는 시도입니다. 

 

혈당은 체중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인슐린의 역할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슐린은 췌장의 베타세포에서 분비되어 탄수화물과 지방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간이나 근육, 지방 세포를 자극하여 혈류로부터 포도당을 유입하고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슐린은 포도당을 세포로 넣어주고, 지방합성을 증가시켜 지방 축적을 일으킵니다.

당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그리고 자주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은 과잉 분비 됩니다. 이렇게 인슐린이 계속 과잉 분비되면 세포는 인슐린 신호에 둔감해집니다. 이를 인슐린 민감도가 감소한다고 표현합니다. 인슐린 민감도가 감소하면 당은 세포로 들어가지 못하고 이렇게 남아있는 당은 지방으로 축적됩니다.

인슐린은 체내의 혈당을 조절해 주는 꼭 필요한 호르몬이지만, 혈당스파이크로 인해 혈당이 치솟을 경우 과잉 분비되고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되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 혈당이 급격히 오르지 않도록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땅콩버터 제품 추천

슈퍼너츠-100%-땅콩-피넛버터-크런치

땅콩버터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그냥 탄수화물만 먹었을 때보다 혈당을 덜 올리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는 땅콩버터 크런치 100%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영양성분을 보시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100g당 칼로리는 552.65kcal입니다.

영양정보 용량(100g 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나트륨 2.21mg 0%
탄수화물 38.94g 12%
당류 3.65g 4%
지방 33.57g 62%
포화지방 9.18g 61%
트랜스지방 0.0mg  
콜레스테롤 0.93mg 0%
단백질 23.69g 43%

 

땅콩버터 지방의 75% 이상이 불포화 지방산인데, 이것은 테스토스테론 호르몬 생성을 증가시켜 근육합성과 지방분해를 돕습니다. 하지만 고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하루에 1~2 스푼(10~15g)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기

저는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했고, 구매하면서 확인한 점은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을 것, 당류가 낮을 것, 땅콩 100%로 이루어졌을 것, 약간의 식감이 있을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슈퍼너츠 100% 땅콩 피넛버터 크런치"입니다.

아침에 사과만 먹었을 때에도 혈당이 꽤 높게 올라간다는 정보를 들었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크게 기대하지 않고 그저 건강을 위해 먹자는 생각이었는데, 사과 반 개와 함께 먹고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땅콩 100%로 이루어져 있어서 정말 고소했고, 생각보다 사과의 맛과 잘 어우러졌습니다.

 

정말 놀라운 점은 포만감이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사과 1개만 먹으면 배가 금방 고파서 다른 간식들도 오전에 먹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사과를 1개도 아니고 반개만 땅콩버터와 함께 먹었는데 2시간이 지나도 배가 고프지 않았고, 먹을 직후에도 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맛도 있는데 음식의 양을 줄여주고 혈당도 낮춰주는데 계속 안 먹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도 견과류를 좋아하셨던 분들은 한 번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 하는 것입니다. 무조건 마르다고 좋은 게 아닙니다. 적절한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하고, 식사는 본인의 기초대사량보다 200~300 더 섭취할 수 있도록 분배하셔야 합니다. 샐러드만 많이 먹는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해야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식단을 너무 제한하면 뼈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고, 탈모가 생길 수 있으며, 피부가 푸석해지고, 근력이 감소하여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영양제를 함께 섭취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만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