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 여행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은 그린델발트에서 베른으로 이동해서, 베른 시내를 여행했던 후기에 대해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그린델발트에서 베른까지는 기차를 이용해서 이동했고, 스위스 vip 패스만 있으면 기차를 탈 때 금액을 고려하지 않고 바로 탈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숙소에서 베른까지는 아래와 같은 경로로 이동했습니다.
숙소에는 베른 지도에 베른 시내를 여행하는 코스가 적혀 있었는데, 괜찮은 것 같아 사진을 찍어 왔습니다.
X로 표시된 부분은 숙소가 있었던 위치입니다.
1: Kleine Schanze
베른 시내에 있는 작은 공원인데, 잔디밭에서 쉬시거나 잠시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저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이곳에서 진행해서 1번 코스가 아닌 마지막 코스로 선정해서 여행을 진행했습니다.
꼭 지도의 순서를 따라가지 않고 반대로 이동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스위스 연방 궁전
저는 야경으로 보게 되었고, 사진 찍기에도 너무 예쁜 궁전입니다. 제가 갔던 12월 겨울에는 궁전 앞에 스케이트 타는 곳을 설치해서 가족들이 스케이트를 타고 있었는데 보기 좋았습니다.
(2번과 3번 사이에 유명한 베른 시계탑이 있습니다.)
3: Cathedral of Bern (베른 대성당)
저는 앞에서 사진만 찍었는데,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전망대도 있다고 하니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입장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당 내부는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전망대로 가기 위해서는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밤에는 조명을 켜두기 때문에 멋진 야경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4: 곰공원
저는 개인적으로 곰공원은 곰이 한 마리만 있고 너무 심심하고 좁아 보여서... 오래 보지는 못했습니다. 대신 곰공원 앞 강가에 앉아 강물이 흘러가는 모습과 베른 시내 구경을 오래 했습니다. 강가에 앉아 잠시 생각하며 쉬는 시간을 가지니까 여유롭고 정말 좋았습니다.
5: 장미공원
장미공원은 언덕을 조금 올라가면 있습니다. 저는 겨울에 가서 장미를 보거나 공원을 둘러보지는 않았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이는 베른 시내를 구경했고, 장미공원 앞에 있는 식당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이렇게 베른 시내를 한 바퀴 둘러보는 데는 2~3시간이면 충분합니다.
빠르게 사진만 찍고 지나가기보다는 천천히 걸으며 베른의 거리를 여유롭게 감상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베른 시내에는 트램이 다니고 있으니 사진을 찍으시거나 거리를 감상할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부딪힐 수가 있어서 서 위험합니다.
여행 내내 보았던 자연풍경도 너무 좋고 아름다웠지만, 오랜만에 도시의 풍경을 보니 또 색다르고 좋았습니다.
베른은 인터라켄에서 가깝고 시내를 다 보는 데에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꼭 하루나 반나절 정도 시간을 내서 구경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 글에서는 베른 장미공원 식당과 베른 크리스마스 마켓 후기에 대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